세계 유명 도그쇼에 한국대표로 출진하는 꿈! KKF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HOME > KKF 서비스 > 국제 공인 견종

국제 공인 견종

이스트 시베리안 라이카

  • FCI 스탠다드 No. 305
    원산지 러시아
    용도 다양한 목적의 사냥견
    FCI 분류 그룹 5
    체고

    수 : 57~64cm

    암 : 53~60cm

일반외모 

크기는 중형에서 약간 큰 정도로, 튼튼하고 다부진 체형을 가진 견종이다. 체장이 체고보다 약간 더 길다. 머리가 다소 큰 편이며 힘이 매우 세다. 근육이 잘 발달된 편이며, 뼈가 단단하다. 암컷보다 수컷이 더 힘이 세며, 그 외에도 성별에 따른 차이가 분명하게 나타난다.

성격 / 습성
안정적이고 성격이 차분하다. 활기차고 후각이 매우 뛰어나다. 사냥 동물을 포착하면 기민하고 예민한 기질과 함께 사냥하려는 열정을 유감없이 드러낸다. 특히 큰 사냥감에 큰 열의를 보인다. 사냥할 때는 매우 독립적이다. 다정하고 친절하며 사람을 믿고 따른다.

머리

튼튼하고 체구에 비해 다소 큰 편이다. 쐐기 모양이며, 위에서 내려다 보면 정삼각형과 비슷하다. 머리 부분이 비교적 넓적하며, 암컷보다 수컷이 더 넓다. 

 

근육질로 군살이 없고 둥글다. 횡단면은 타원형이다. 목길이는 머리 길이와 동일하거나 약간 짧다. 수평면 기준으로 40~50도로 들고 있다.

 

몸통

등선이 탄탄하고 단단하다. 기갑부터 꼬리 뿌리까지 약간 비스듬하게 이어진다. 기갑은 뚜렷하게 두러나며 특히 수컷에서 더욱 명확히 드러난다. 등은 탄탄하며 일자로 뻗어 있고 허리는 짧고 적당히 넓다. 엉덩이는 넓적하고 약간 비스듬하며 비교적 긴 편이다. 

 

꼬리

둥글게 말거나 낫처럼 휘어진 모양으로 등 위로 들어 올리고 있다. 낫처럼 휘어진 형태인 경우 등에 닿지 않아야 하며, 반쯤 아래로 떨어뜨린 경우도 허용된다. 꼬리를 완전히 일자로 쭉 펴면 비절까지 닿거나 비절의 1~2cm위쪽에 위치한다.

 

걷는 모양

걸음걸이가 자연스럽다. 넓은 보폭의 속보와 전력 질주(갤롭) 또는 보통 걸음걸이로 번갈아 가며 이동하는 것이 전형적인 걸음걸이에 해당된다.
 

 

피모

■ 털

네 다리에는 짧고 거친 털이 빽빽하게 덮여 있다. 앞다리 뒷면에는 약간 더 긴 털이 자란다. 뒷다리 뒷부분에는 긴 장식 털은 없으나 털로 트라우저 형태가 나타난다. 

■ 모색

가장 일반적이 모색은 황갈색이 섞인 검은색, 흰색이 섞인 검은색, 흰색, 흰색에 반점이 있는 두 가지 색이다. 다리에 몸의 주된 면적을 차지하는 색과 동일한 색조로 반점이 약간 형성된 것은 허용된다. 

 

결점

상기 기술된 사항에서 벗어나는 점은 모두 결점으로 간주 된다. 각 결점의 중대성은 기준에 벗어난 정도와 개의 건강 및 복지에 끼치는 영향, 전통적으로 부여된 개의 작업 능력에 끼치는 영향을 정확한 비율로 반영하여 평가한다.

- 성별에 따른 특징에서 벗어나는 면이 나타나는 경우

- 이마가 튀어 나온 형태이거나, 주둥이가 뾰족한 경우

- 코, 입술, 눈 가장자리에 부분적으로 색이 발현되지 않은 경우

- 코 색깔이 옅은 경우

- 결치가 있는 경우, 제1 전구치, 제2 전구치에 해당하는 전구치가 4개까지 없는 경우

 

실격

- 공격적이거나 지나치게 소심한 경우

- 신체나 행동에 비정상적인 징후가 나타나는 경우